[Point 1] 약 8조엔의 시장규모를 형성, 지속적인 확장 중.
[Point 2] 라쿠텐, 야후재팬 대기업 2개사의 해외 진출 가속화.
[Point 3] 아마존 등의 해외 세력의 일본 시장 서비스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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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경제 산업성의 조사에 따르면 2010년 일본 국내 B2C 시장규모(EC 및 콘텐츠 판매 포함)은 7조 7,880억엔으로 전년 대비 약 16.3%의 성장을 함.
– 특히, 성장이 두드러지는 분야는 ‘의류 및 악세사리'(30.2% 증가), ‘의약 및 화장품'(38.7%)
□ 일본 국내 B2C 전체 시장 규모 중 EC 시장의 비율(EC화 비율)은 2.46%, 미국 등에 비하면 아직까지 매우 낮으므로 향후 시장 확대의 가능성이 매우 큼.(참조: 일본 경제산업성 자료)
□ 특히 인터넷 EC 대기업은 고객 확보를 위해 오프라인 점포와의 적극적인 제휴 및 연계를 진행하고 있으며 야후 등은 편의점 체인 로손과의 제휴를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EC 부문에서 힘을 쏟고 있음.
□ 라쿠텐은 티켓, 서적, 등의 분야와의 연계 및 확장을 진행하고 있음.
Download ▶ SYS4U I&C EC Trend Report_일본 전자상거래(E-commerce) 업계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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