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E-commerce 업계 현황

[Point 1] 약 8조엔의 시장규모를 형성, 지속적인 확장 중.

[Point 2] 라쿠텐, 야후재팬 대기업 2개사의 해외 진출 가속화.

[Point 3] 아마존 등의 해외 세력의 일본 시장 서비스 확대.

 

 

 

업체명(링크)

주요 사업 내용

CULTURE CONVINIENCE CLUB 영화, 음악 콘텐츠 대여 등 온라인, 온오프 광고 미디어
GOLF DIGEST ONLINE 골프포털, 예약, 용품판매, 커뮤니티
IKKYU 숙박, 여행 예약
KENKOU.COM 건강 식품, 의약품
DNA 옥션 오픈마켓, 모바일 커머스, 소셜 게임
NETPRICE.COM 종합쇼핑몰, 해외구매대행 등 기타
SENHYUKAI 카달로그 판매, 종합쇼핑몰
KAKAKU.COM 상품 가격 비교
HIKAKU.COM 상품 가격 비교
ALL ABOUT 라이프스타일 전문가 포털, 상품 정보 미디어
GURUNAVI 외식, 레스토랑 정보
SOFT CREATE 이커머스 토탈 솔류션, System Integration
E-STORE 이커머스 ASP, 이커머스 솔류션

 

□ 경제 산업성의 조사에 따르면 2010년 일본 국내 B2C 시장규모(EC 및 콘텐츠 판매 포함)은 7조 7,880억엔으로 전년 대비 약 16.3%의 성장을 함.

– 특히, 성장이 두드러지는 분야는 ‘의류 및 악세사리'(30.2% 증가), ‘의약 및 화장품'(38.7%)

 

 

□ 일본 국내 B2C 전체 시장 규모 중 EC 시장의 비율(EC화 비율)은 2.46%, 미국 등에 비하면 아직까지 매우 낮으므로 향후 시장 확대의 가능성이 매우 큼.(참조: 일본 경제산업성 자료)

 

□ 특히 인터넷 EC 대기업은 고객 확보를 위해 오프라인 점포와의 적극적인 제휴 및 연계를 진행하고 있으며 야후 등은 편의점 체인 로손과의 제휴를 스마트폰을 활용한 모바일 EC 부문에서 힘을 쏟고 있음.

 

□ 라쿠텐은 티켓, 서적, 등의 분야와의 연계 및 확장을 진행하고 있음.

 

 

 

Download ▶ SYS4U I&C EC Trend Report_일본 전자상거래(E-commerce) 업계 현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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