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용한 이커머스 UI 트렌드 : Promo Strip

커머스웹사이트에 있어서 프로모스트립(Promo Strip)은 결코 새로운 개념의 것이 아니지만 수 많은 선두 온라인쇼핑몰에서 점점 표준이 되어가고 있다.

프로모스트립은 고객의 관점(사이트를 살펴볼 필요없는 즉각적인 정보획득)과 브랜드의 관점(고객에게 정보를 강요하지 않고 자연스러운 집중을 유도)에서 모두 유용한 장치이다.

다음에서 보여지는 play.com의 네비게이션바는 프로모스트립 사용의 가장 기본적인 사례이다.

위의 그림에서 살펴볼 수 있듯이 프로모스트립은 아주 간단한 형태의 ‘띠배너’형태를 띠고 있지만 메인 네비게이션 아래에 위치하면서 사이트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렇듯 프로모스트립이 메인 네비게이션 아래에 위치함으로써 얻게 되는 이점은 다음과 같다.

 

*  사이트 내의 모든 페이지에 걸쳐 노출됨으로 인해 어떠한 경로로 사이트를 이용하던지 모든 고객에게 지속적으로 노출된다.

*  낮은 모니터해상도를 가진 고객이라 할 지라도 정보를 볼 수 있다.

메인 네비게이션은 로그인을 하건 하지않건간에 고객들이 항상 주목하는 위치이다.

 

프로모스트립의 기본 사례

아래에 프로모스트립(녹색박스 쳐진 부분)의 사례는 쇼핑몰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으로 사용될 수 있는 프로모스트립의 형태를 보여주고 있다.

 

– John Lewis

 

John Lewis의 경우는 대부분의 쇼핑몰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프로모스트립의 형태로, 판매자가 강조하고 있는 ‘Free Delivery’, ‘Click to collect’, ‘never Knowingly Undersold’를 프로모션 하고 있다.

 

– Evans

Evans의 경우, 배송과 회원가입 그리고 국제배송에 대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 Topshop

Topshop의 경우 UK무료 배송 및 국제배송을 프로모션 하고 있다.

 

– House of Fraser

House of Fraser는 처음 열거한 Jonh Lewis를 모방한 프로모스트립을 제공하고 있는데, 앞선 사례와 동일하게 무료 배송과 국제배송에 대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

 

프로모스트립의 응용사례

아래에 나열하는 프로모스트립(녹색박스 쳐진 부분)의 사례는 기본적인 형태에서 벗어나 보다 재미있게 프로모스트립을 구성하는 방법을 보여주고 있다.

 

– Marks $ Spencer

 

M&S의 경우 앞에서 살펴본 프로모스트립의 기본적인 사용방법인 ‘배송안내’를 사용하되 그 상단에 할인정보를 노출 시키는 변형을 시도했다.

 

– Boux Avenue

Boux Avenue의 경우에는 프로모스트립과 이미지썸네일을 디자인적으로 잘 배합하여 보다 가시성 높은 프로모스트립을 구성하고 있다.

 

– Naked Wine

Naked Wine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프로모스트립과 확연히 다른 사례를 보여주고 있는데, 이곳의 프로모스트립은 네비게이션 상단에 위치하고 있으며 주문마감 시간을 보여주고 있다.

 

결론

 앞서 살펴본 바와 같이, 프로모스트립은 웹사이트의 어디에서건 눈에 띠인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쇼핑몰의 운영자는 메인 네비게이션 아래에 간단한 스트립을 삽입하는 것 만으로도 고객에게 전달하고하는 중요한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만일 당신이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다면 프로모스트립을 한번 적용해 보는 것은 그 가치를 확인할 수 있는 가장 쉬운 방법이 될 수 있을 것이다.

 

 

Download ▶ SYS4U I&C EC Trend Report_유용한 이커머스 UI 트렌드 Promo Strip

 

 

※ 본 트랜드리포트는 (주)시스포유아이앤씨가 제작한 문건으로 일체의 저작권은 (주)시스포유아이앤씨에 귀속됩니다. 본 트랜드리포트의 무단 전재와 복제를 금지하며, 본 문서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주)시스포유아이앤씨의 사전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 2012 SYS4U I&C All rights reserved.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