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ullscreen

EC Trend Report : 2주간의 구글 글라스 사용기 – 구글의 새로운 커머스 디바이스

구글 글라스를 통한 G-Commerce?

구글 글라스는 밀접하게 소비자와 관련이 있다. 구글은 이미 컨테스를 통해 수상한 개발자에게 $1500 가격이 매겨진 고급 구글 글라스를 제공하였다.
앱을 실행하고 인터넷에 연결 할 것으로 예상되는 새로운 장치로, 자연스러운 호기심은 디지털 마케터와 이커머스를 위해 무엇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냐이다. 그럼 G-Commerce는 수평선이 있는 것일까?

 

영향력 있는 디바이스?

스마트폰과 태블릿, 글라스는 입력 및 전송이 가능하고 정보를 받을 수 있다. 헤드웨어로서 이 것은 혁신적이고 스마트폰을 통해서는 할 수 없는 것이다.(사진 찍기, 비디오 녹화, 주식, 날씨, 이메일을 체크, 영상통화, GPS 사용, 기타 등등) 차이점은 이것이 핸즈 프리(장치 측면에 있는 컨트롤)라는 것이다. 또한 “closer to the senses.”를 가져오는 동안 정보에 빠르게 접근할 수 있는 것이다.
Elastic Path 디지털 커머스의 전략가 David Chiu의 이야기이다.

“나는 글라스가 영향력 있는 장치라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이 것은 입을 수 있는 장치이기 때문입니다. 즉, 아무 소프트웨어나 애플리케이션이 휴대 전화기에 영향력이 있다고 말하는 것과 같습니다. 단지 두 가지 모두 UI를 제공하는 조각일 뿐입니다. 파괴적인 부분이 제공하는 디지털 제품 및 서비스의 진화/창조되는 것은 화면의 특정 유형(PC, 노트북, TV, 태블릿, 휴대 전화, 지금 착용한 것)없이 이전에 실용적이지 않았던 것을 추가합니다.”

개발자는 글라스의 유틸리티를 형성하지만, 결국 그것은 글라스를 착용한 사용자가 무언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그러나 우리가 어떤 결정을 내린 것에 대해 할 수 없다는 뜻은 아닙니다.

 

혁신적인 검색방법

아마 글라스는의 가장 혁신적인 잠재력은 우리가 이동 중에도 검색할 수 있다는 것아다. 구글의 모바일 검색 앱은 현재 이미지 검색을 지원한다. 예를 들어, 책 바코드에 구글 검색 앱을 사용하여 카메라를 대면…

구글 쇼핑을 검색하거나 구글 도서에서 볼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한다.

 

검색 결과에 구글 쇼핑 더 보기를 하면 근처 검색까지 할 수 있다.

글라스 검색 앱은 별로 생각을 요하지 않는다. Mash-up지도와 GPS 모두 당신의 주머니에서 휴대 전화를 꺼내지 않고도 로컬 재고 데이터베이스(가맹점에서 데이터 피드를 통해 제공하는)를 통해 이 책을 구매 할 수 있는 가장 가까운 방향을 제공할 수 있다.

그러나 구글의 원하는 것은 언젠가는 지금의 카드 기반 안드로이드 앱이 구글의 확장과 함께 검색 엔진을 중단 할 수 있는 것이다. 스포츠, 여행, 날씨, 부동산, 개인의 취향에 따라 예측된 레스토랑과 같이 이들을 중심으로 구성 정보를 패킷하는 것이다.

이러한 구매 경험을 가능하게 하는 구글 지갑과 통합되는 구글 쇼핑 카드를 상상해보아라.

글라스는 바코드를 인식하고, 구글 쇼핑 데이터베이스와 상품 정보를 가지고 있으며, 글라스 사용자 들은 가상 카트에 물건을 담고 구매를 할 수 있다. 이 카드는 제3자에게 비교 쇼핑이나 금융 정보를 공유할 필요가 없다. 또한 최저 가격 배송비(또는 최고 평점 판매자)를 선택할 수 있는 의사 결정 엔진을 사용할 수 있다.

 

2주간의 구글 글라스 사용기

금주 나는 구글 글라스를 쓰는 동안 다섯 가지에 대해서 이야기 하였다.
나는 4번 두 시간 정도 이상 공항을 지나갔다.
나는 잠을 잘 때 이외에는 구글 글라스를 거의 벗지 않았다.
여기 2주 동안 구글 글라스를 착용한 뒤 쓴 리뷰가 있다.

 

  1. 나는 내 삶에 있어서 구글 글라스(또는 경쟁자) 없이 살 수 없을 것이다. 이 것은 의미 있는 것이다.
  2. 구글 글라스의 성공은 온전히 가격에 달려있다. 프레젠테이션 마지막 시간에 사람들은 나에게 “누가 이걸 사나요?”라고 물었다. 구글 글라스의 가격이 $200로 떨어졌을 때 사람들은 모두 사겠다고 손을 들었다. $500 라고 했을 때 몇몇의 사람들만 손을 들고 있었다. 이 것은 학생에게나 나이가 많은 사람들에게나 모두 일관되게 나타났다.
  3. 거의 모든 사람들은 “와우”, “놀라워”, “이건 미쳤어”, “매우 훌륭해”라고 말했다.
  4. 50명 정도의 NextWeb 사람들이 내 주위에 있었고 글라스를 만질 수 있는 기회를 얻을 때까지 내 곁을 떠나지 않았다. 회의 시간 동안 나는 제품에 대한 불만을 느끼지 못했다. 이 것은 구글 글라스를 사용하는 모든 기간 동안에도 해당 된다. 이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다.
  5. 전에 독일에서 있었던 개인 정보 보호에 대한 문제의 대부분은 나타나지 않았다. 나는 (사람들은 내가 그들과 이야기 하고 있지 않다고 말했지만) 몇 가지 부정적인 반응에 충격을 받았다. 재미있게도 몇몇의 사람들은 침실에서도 구글 글라스를 쓰냐고 나에게 물었다.(나는 답하는 것을 거절했다.)
  6. 나는 세대간의 차이를 발견했다. 나이가 있는 사람들은 이 것을 사용하겠다고 했지만 내가 만난 13-21세 사람들보다는 더 회의적이거나 덜 열정적이었다.

 

그래서, 우선 가격을 표시해보자. 나는 +Larry Page가 두 가지 가격을 생각하고 있다고 본다. 대략 $500 정도가 매우 수익성이 있으며 $200는 재료에 대한 비용이다. 당신의 글라스가 깨졌을 때 당신은 이전에 내가 “Glasshole” 잡지에 대해 게시한 글에서 다른 사람과 같이 비싸지 않은 부분을 참조할 수 있다. 이것은 대량 생산을 위해 설계되었다. 다시 말해서, 수백만이다. 구글의 유일한 방법은 $300 이하로 가격을 설정하는 것이다.

나는 Larry가 매우 적극적으로 가격을 $200로 매긴 것에 대해 충격을 받지 않았다. 구글은 왜 그래야 할까?

쉽다. 나는 지금 구글 서비스를 많이 사용하고 있다. 내 사진과 비디오를 구글+에 자동으로 업로드 하고 있다. 다른 서비스를 사용하는 것도 곧 가능할 것이다. 나는 타사에서 만들어진 트위터 사진 앱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다른 서비스에 자동으로 업로드 하는 것은 밧데리 수명이 길지 않은 내 핸드폰과 글라스의 밧데리를 닳게 한다. 그래서 나는 나의 글라스에서 Facebook, Linkedln, Twitter, Evernote, Tumblr에 가입할 것이다. 특히 구글+는 가장 잘 작동하고 기본이다.

또한, 구글은 앱에서 광고를 금지하고 있다. 이 것은 구글의 비즈니스 모델에서 가장 큰 변화이다.나는 Larry Page가 구글이 광고 중심의 회사에서 상거래 중심의 회사로 움직이고 있다고 믿는다.

내가 시도한 것 중 첫 번째로 실패한 것은 스시 레스토랑을 찾는 것이었다. 이것은 곧 수정될 것이다. 그리고 레스토랑을 예약하는 것이라든지 집으로 돌아오는 교통 수단을 예약한다든지 아니면 Bloomingdales 백화점에서 청바지를 사겠다고 하는 것에 대해 구글은 언제든지 소액결제가 가능하게 할 것이다.

이러한 새로운 상거래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은 페이스 북이나 다른 서비스를 통해 우리에게 광고를 보는 것을 강요하는 것보다 수십억 달러가 든다.

당신이 2주 동안 이 글라스를 쓰고 행동하는 것은 매우 다르고 새로운 상거래 세상을 맞이하는 것이다. 왜일까?

 

  1. 그들은 휴대전화를 보는 것보다 더욱 사회적이다. 왜 그럴까? 나는 당신으로부터 구글을 사용하거나 다른 길을 찾거나 다른 것을 하는 것에 눈을 돌릴 필요가 없다.
  2. 목소리는 거의 모든 사람들과 상황에서 작동한다. 이 것은 말 그대로 모든 사람들의 목소리로 사용할 수 있는 최초의 제품이다. 이 것은 사실상 놀랍다. 심지어 나는 길지 않은 문장을 듣고 움직이는 것을 기적이라고 생각한다. “좋아, 사진(Picture) 찍자.”라는 말에 반응한다. 하지만 “좋아, 사진(Photo) 찍자.”라는 말에는 반응하지 않는다. 글라스는 당신의 음성 명령, 특정 명령에 강제 되지 않으며 다른 사람도 고려되지 않는다. 이 것은 정확하고 심지어 당신의 악센트도 가지고 있다.

 

나는 카메라에도 놀랐다. 사진과 비디오도 전체적으로 바꼈다. 무엇이? 순간 캡쳐가 가능하다. 나는 많은 시간이 걸렸으며 이 것은 나의 스마트폰을 주머니 밖으로 꺼내게 했다. 스마트폰을 열고 카메라 앱을 찾고 로드 되길 기다리고 그 다음 사진을 찍었다. 이것은 6~12초가 걸린다. 그럼 구글 글라스는? 1초 미만이다. 모든 시간. 그리고 나는 차에서 식료품을 꺼내거나 나의 아이들을 귀엽다고 할 때 손을 사용하지 않고 이 것을 사용할 수 있다.

나는 사람들에게 1977년 나의 아버지가 상자에서 꺼낸 애플 II가 준 강한 인상에 대해 계속 이야기 했다. 이것은 너무 비쌌고 제대로 작동되지 않았다. 그러나 나는 나의 인생이 바뀌고 있다는 것을 안다. 그리고 점점 나아지고 있다는 것도 안다. 이미 금주에 나는 새로운 RSS 앱과 뉴욕 타임즈 앱, 그리고 트위터 앱을 얻었다.

이 것은 아이폰 이래로 가장 흥미롭고 새로운 물건이다. 그리고 나는 이 것에 대해 가볍게 이야기 하지 않는다.

우리는 카메라가 좋지 않다고 이야기 했고 유틸리티가 충분하지 않다고 말했다. 이것은 이상한 것처럼 보인다. 이것은 몇몇 사람들이 한 이야기이다.(이것은 새롭고 사람들이 이것을 본다면 그렇게 이야기 하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나는 신경 쓰지 않는다. 이것은 나의 삶을 바꿔놓고 있다. 나는 이 것 없이 하루도 살 수 없을 것이다.

이 것은 의미가 있다.

지금, Larry는 이것의 가격이 $200가 될 수 있는 방법을 찾는다. 그리고 당신은 가지게 될 것이다.

 

 

 

 

 

 

 

 

다운받기 : [2013.02]SYS4U_EC_Trend_Report_20130524-02

 

 

※ 본 문서는 (주)시스포유아이앤씨가 제작한 문건으로 일체의 저작권은 (주)시스포유아이앤씨에 귀속됩니다. 본 문서의 무단 전재와 복제를 금지하며, 본 문서의 일부 또는 전부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주)시스포유아이앤씨의 사전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 2013 SYS4U I&C All rights reserved.

Leave a Comment